사업안내

사례관리

사업 안내

·목적

주거ㆍ의료ㆍ생계ㆍ결식ㆍ정서 등의 어려움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주민에게 지역 내 자원을 제공하고, 지속적인 상담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

·대상

복합적 어려움으로 맞춤형 · 통합적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지역주민

이용절차

  • 접수 및 의뢰

    복지관으로 도움을 요청합니다.

  • 초기 상담

   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상담을 통해 파악합니다.

  • 사례회의

    복지관에서 지원할 수 있는지 논의하고 도울 수 없다면 타기관에 의뢰하거나 정보 제공 후 종결합니다.

  • 목표 세우기

   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세웁니다.

  • 함께 실천하기

    함께 세운 목표에 맞게 실천합니다.

  • 점검 및 평가

    세운 목표에 맞게 실천하였는지 점검해봅니다.

서비스 신청방법

·본인 직접 내방 또는 전화 상담 신청

·주변 이웃들의 서비스 연계 신청

·전문 기관 연계를 통한 신청

·상담/문의 : 사례관리 담당 (033-766-4933)